광주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학과

공지사항

College of Culture and  Arts Gwangju university
게시판 상세보기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신청 안내

진로학업 고민!!, 성격문제 등등 1:1로 다 들어 주는 광주대학교 고민상담소

 

대학생활상담센터를 소개합니다.

 

대학생활을 하다 보면 뜻하지 않게 여러 가지 어려움에 처하게 됩니다일상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심리적 갈등과 현실적인 문제를 전문 상담가와의 상담을 통해 현재의 어려움을 해결하며 극복하도록 도와드립니다.

 

모집기간 연중 내내 ★ 모집대상 현재 광주대학교에 재학 중인 모든 학생

운영장소 호심관 907호 운영시간 평일 9시 ~ 17

심리검사 소개

유형

내용

비고

성격검사

자신의 성격을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검사로 MBTI, LCSI, MMPI-2 등이 있습니다.

 

진로관련검사

진로탐색 및 흥미를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검사로 STRONG 직업흥미검사등이 있습니다.

 

학습관련검사

자신의 학습 스타일을 점검하고 학습 유형에 대해 알아보는 검사로 SLT 검사 등이 있습니다.

 

개인상담내용

주제

내용

 

진로/학업문제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알고 싶고나에게 맞는 적성과 직업을 탐색해 보고 싶거나 공부를 해도 결과가 잘 나오지 않고계획대로 공부가 잘 안되고공부할 때 집중이 잘 안되고시험에 대한 불안과 긴장이 너무 심할 때 등 도움이 됩니다.

 

성격/심리문제

아무런 이유 없이 사소한 일에도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짜증이 날 때쉽게 화가 나거나 혼란스러울 때불안하여 일이 손에 안 잡힐 때뭔가 잘못한 것 같은 죄책감에 괴로울 때우울하고 무력감이 느껴지고 의욕이 없을 때 등 다양한 정서적 어려움을 경험할 때 그 원인을 탐색하고 적합한 해결책을 찾고 싶을 때 도움이 됩니다.

 

대인관계문제

학과나 동아리 친구선후배를 사귀는 것이 어렵거나 불편할 때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해 혼자 다니는 시간이 많아 외롭고 괴로울 때다른 사람의 말이나 행동에 신경이 쓰여 위축되거나 화가 날 때가족과 갈등이 깊고 대화가 안 될 때애인과의 관계 등 대인관계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모든 상담은 비밀이 철저히 보장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진행 절차

GU혁신누리시스템

대학상담심리상담 신청

접수면담 진행

상담시간 조정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시작

 

문의 대학생활상담센터 ☎ 062-670-2138/2887

카카오톡플러스친구 광주대학교 대학생활상담센터(친구추가) 

 

     호심인재개발원 대학생활상담센터

 

< 이전글 2019학년도 대동제 역사퀴즈 대회 신청 안내
다음글 > 2019-2 재입학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