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학과

취업 성공사례

College of Culture and  Arts Gwangju university
게시판 상세보기
[우수취업 사례] 신하영

 





신하영

 

 

입학 : 2012년 3월 

졸업 : 2016년 2월

현 주)미래세움 선임연구원

 

안녕하십니까 저는 지난해 2월 광주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학과 전공을 졸업한 신하영이라고 합니다. 

저는 대학교 입학 전부터 인테리어디자인학과에 대한 남다른 포부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누구보다 충실히 임한 학과 수업을 통해 다양한 디자이너로서의 길을 알게 되었고 3년 내내 어떤 방향으로 갈지 고민하다가 4학년 때 비로소 저의 방향을 확실히 잡게 되었습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는 인테리어 디자인이라고 큰 울타리 안에 있지만, 박물관과 체험관, 전시관 등 일반적인 아름다운 공간이 아닌 그 공간만의 특별한 콘텐츠가 있는 곳을 디자인합니다.

저는 사실 회사 입사 전 이런 회사의 특징을 잘 알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교수님의 추천으로 인턴쉽 2개월을 시작하게 되었고, 다른 동기들과  세 번의 경쟁 PT를 통해 치뤄졌습니다.  짧고도 긴 2개월의 시간이였지만,  그 시간 동안 이 회사의 비전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알게 됐고, 학창시절 다져온 과대표와 다양한 리더쉽 활동을 통해 동기들과 선배들과의 관계에서도 원활히 지나갈 수 있었습니다.

노력한 시간은 절대 땅으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 시간은 분명 쌓여있습니다.
그래서 졸업작품을 하면서 밤새웠던 시간, 과제를 하면서 울고 불며 지내온 시간들 모두 저에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방향을 잡지 못하더라도 본인의 일에 최선을 다한다면 그 시간들은 언젠가 다시 빛을 발하는 시간이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 ​학생활동
    2015.광주대학교 LINC 창업동아리 팀장
    2015.제 3회 인테리어디자인학과 졸업작품위원장

 

  • ​수상실적
    13.11.16 창업 역량 강화 캠프 경진대회 _ 장려상
    13.11.18 제33회 대한민국 디자인 문화 대전 공예부문 _ 특선
    14. 11. 26 제 34회 대한민국 디자인 문화대전 공예부문 _ 특별상
    14.12.19 광주대학교 LINC 사업단 Capstone Design Contest _ 최우수상
    15.08.07 제 31회 무등 미술대전 공예부문 _ 특선
    15.10.24 한국 실내 디자인 학회 2015 주제 공모전_특선

 

 

  • ​회사 프로젝트 참여 사항
    -세계유교선비문화공원 및 한국문화테마파크
    -오대산사고전시관
    -공평동유구전시관
< 이전글 [우수취업사례] 이영민
다음글 > [우수취업사례] 김진영